Cambridge (2012)

영국(Cambridge) 2012. 10. 16. 15:56

 

2012.7.21()

 오늘은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외지역인 Cambridge로 향했다. 교외 철도는 New Malden 에서 Cambridge Station 까지 Return ticket ticketing 하면 절약이 된다.

New Malden->Vauxhall-> London King's Cross ->Cambridge (25.4 )

Cambridge Station 역에 내리자 계속 가랑비가 내렸다.

King's College까지 현지 가이드 (It's free) 5명의 관광객을 주요 건물에 대해 가이드를 해 주었는데 눈치껏 대충 알아듣고 넘어갔다.

 

<Cambridge>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90km 떨어진, 소택(沼澤) 지방 바로 남쪽에 있다. 시의 대부분은 우즈강()의 지류인 캠 강의 동안에 있다. 예로부터 런던과 북부지방을 잇는 교통의 요지였으며, 중세에는 스타브리지 시장도시로 알려진 상업중심지였다. 지금은 케임브리지대학교의 소재지로 ‘영국 유일의 참다운 대학도시’로 일컬어지며, 도시의 중앙을 흐르는 캠 강 양안에 역사를 자랑하는 트리니티·킹스·퀸스 등을 비롯한 수십 개의 칼리지가 모여 있다.

 중세의 역사적인 건물과 녹지대로 이루어졌다. 가장 유명한 건물은 킹스칼리지의 교회로 중세 건축의 대표작이다. 피츠윌리엄 박물관을 비롯하여 많은 문화시설이 있다. 산업은 라디오·전자공학·인쇄·기기제작 등 대학과 관계가 있는 것이 많고, 기타 제분·아스팔트·시멘트 제조공업도 이루어지며,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서점도 몇몇 있다 (출처: 두산백과)

 King's College의 외관은 고딕으로 가장 화려하고 석조천장과 스테인드글라스, 'The Adoration of the Magi'(세 현인의 예배도)는 빠뜨리지 말아야 하였으나 예배와 내부 견학을 함께 한다고 하고 해서 Queen’s College 에 들러 아름다운 교정을 둘러본 뒤 교정의 뒤 Cam 강에 놓여있는 'Bridge of Mathematics' 를 찾아보니 뉴턴의 수학적 설계에 의한 다리라는 명성을 얻었다고는 하나 중간 중간에 다시 나무가 아닌 고정 못(?)이 사용된 듯했다. 그 바로 옆에는 Clare College 가 있었고 각 College 마다 조금씩 다른 특징은 있었으나 ‘Cambridge에는 대학들이 도시 안에 있고 Oxford는 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는 도시 라는 말이 실감나게 여러 개의 College의 교정들이 바로 이웃하고 있었다.

 

 

 

 

 

 

 

 

  

 

 

 

 

  

 

 

 

 

 Trinity College 는 불의 전차(Chariots of fire)의 배경이 되었다고 해서 이곳 저곳 다니면서 살펴보았다. 방학기간이지만 교정에서 교수와 학생들이 Report 에 관한 얘기들을 나누는 곳도 눈에 띄었다.

Cambridge Station 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St. john's College 에는 베네치아의 다리를 모방한 '탄식의 다리'(Ponte dei Sospiri)가 이 학교의 명물로 소개되고 있다. 이 다리는 신관과 구관을 연결하고 있었고 다리를 지나면 넓은 교정에 잔디가 Visitor들의 마음을 뻥 뚫어 놓는다.

탄식의 다리 아래로는 Punting 을 하는 여행객들이 줄줄이 이어졌다. 탄식의 다리를 제대로 사진에 담으려면 그 옆에 있는 Kitchen Bridge 에서 찍어야 한다.

 Trinity College 맞은편에는 Art & craft Market 이 야시장의 분위기를 느끼게 했다.

비가 오거나 습기가 많은 날은 카메라가 잘 작동이 안 되는데 오늘따라 전혀 작동이 되지 않아 핸드폰에 몇 장 찍어오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기차 안에서 한국인 가족 4명을 만나 이런 저런 정보를 알려주었고. Cambridge Shop 에서는 안산에서 왔다는 대학생을 만나 반갑다고 사진 한 컷을 하잖다. 외국에서 만나면 처음 보는 사람도 오랜 친구 사이처럼 되는가 보다. 돌아오는 기차 안에서 내내 사진에 대한 미련으로 속상했다.

 

                             <King's College>

 

                     <Queen’s College>

 

                            <Queen’s College 와 켐강>

 

         <'Bridge of Mathematics'>

 

 

Posted by 블랑카사

사이드바 열기